디아블로2 레저렉션,.‘Blizzard 사의 만행에 대해 고발 합니다’..서버 오류현상 원인은,,

문화 / 이종윤 기자 / 2021-10-12 00:01:22
- 연일 계속되는 서버 접속 불가로 접속이 지연된 롤백과 사라진 아이템..
- 3차 산업들에게도 피해를 주고 있는 실정 불만토로

[족구뉴스 = 이종윤 기자]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연일 계속되는 서버 접속 불가로 사용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는 가운데,‘Blizzard 사의 만행에 대해 고발 합니다’라는 청와대 국민 청원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연일 계속되는 서버 접속 불가로 접속이 지연된 데 이어 현재까지도 계속 접속이 끊기는 것과 동시에 롤백으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하며 모은 아이템이 재접속 때 사라져 불만이 커지고 있다. 

▲케릭터가 안보이는 현상

이 가운데, 11일 청와대 게시판에는 ‘Blizzard 사의 만행에 대해 고발 합니다’라는 국민 청원이 등장하기도 했다.

청원인은 “Blizzard사의 2021/09/21 일 출시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이란 게임에서 현재 수십 수백만의 사람들이 48000원이란 금액을 결제하고 이용하는 중입니다. 그러나 매일매일 서버가 마비되어 이용을 할 수가 없는 경우가 다반사 이며 몇시간 전의 상태로 강제 롤백되어 계정에 문제가 생기는 등 게임산업으로 파생된 3차 산업들에게도 피해를 주고 있는 실정 입니다.”라고 주장했다.
▲청와대 게시판 캡쳐본
이어“ 여기서 문제는 blizzard 측의 정확하고 공식적인 입장 전달이 게임을 결제한 이용자들에게 전혀 없다는 점이며 사측의 입장을 전달 받을 공간 또한 없습니다. 그로인해 당연히 사측은 어떤 해결 의지도 없어보입니다. 게임이용을 하기 위해 금액을 지불했고 일종의 사측과 저희는 계약을 한 것입니다. Bilzzard kr (한국지사) 측에선 유저들 각 개개인에 대한 환불의사 수용과 정확한 입장표명 해줘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피해자들이 한 둘이 아닙니다..아무리 이용자 분들이 날뛰어도 들은체 만체 하니 여기까지 온겁니다.”라고 언급했다.

작성자는 끝으로 “대통령님 인생 살기 힘들어서 게임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즐길거리가 부족하여 밖에 안돌아다니고 말 잘 듣고 집에서 안전하게 게임만 합니다. 게임하면서 조차도 이렇게 불공정한 취급 받기 싫습니다. 대통령님이 말씀하신 공정한 나라 공정한 대우 받을 자격이 있는 저는 이 나라 국민 입니다. 겨우 사소한 게임 유흥거리로 보지 말아주십시요. 타국의 기업의 이기적인 행보에 힘없는 국민들이 아파 합니다. 손길이 닿는다면 이게 과연 올바른 행보인지 보시고 도와주십시요..”라고 청원했으며, 청원은 수백명의 동의를 얻고 있다.

한편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출시 직후 PC방 인기 2~3위에 오를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 족구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