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양촌읍 양곡휴먼시아 2-1아파트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핫이슈 / 김경민 기자 / 2021-01-27 19:54:51

 

김포시 양촌읍 양곡1로에 소재한 양곡휴먼시아2-1아파트(관리소장 김영하)202012월말에 국토교통부장관으로부터 단체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영하 소장은 지난 2011년부터 단지에서 근무하였는데 부임하던 해부터 2020년까지 단지 내 초등학생들에게 여름방학, 겨울방학에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체험학습과 물놀이, 과학교실, 탁구교실, 눈썰매장 체험 등의 커뮤니티활동으로 돌봄 활동을 꾸준히 시행하였다.

입주민 자녀들이 방학동안 집에서 손수 점심을 해결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불조심에 대한 걱정 없이 식사 걱정도 덜어주고 균형있는 식단 공급과 친구들과 함께 친분도 쌓고 단체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하였는데, 8년간 이 사업을 충실히 진행 해 온 노고에 대한 보람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자금을 지원하며 사단법인주거복지연대에서 총괄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약 140여 단지가 참여하고 있는데, 해가 거듭될수록 입주민들의 호응이 좋고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2020년도에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단체 급식을 제공하지 못하고 도시락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변경하였으며, 식단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들로 구성하여 어린이 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매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수상소식을 전해들은 임차인대표회장(여홍수0, 전 임차인대표회장(권영식), 경로회장(박종근) 관리사무소장과 직원들이 얼마나 노력을 했는지를 알 수 있다며 감사한 마음과 진심으로 축하며 우리 아파트가 이런 영광을 언제 누려 볼 수 있겠느냐며 단지에 현수막을 설치하는 등의 축하를 아끼지 않았다.

이에 관리소장(김영하)함께 고생하고 말없이 따라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고 입주민들이 동참한 결과이며 입주민과 직원들의 영광이고 행복한 밥상에서 적극 지원해 준 덕분이라고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 족구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